인권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는 유엔의 ‘세계인권선언(The 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과 ‘유엔 기업과 인권에 관한 이행원칙(UN Guiding Principles on Business and Human Rights)’, ‘국제노동기구(International Labor Organization) 선언’ 등
국제 가이드라인에 연계한 인권 정책을 기반으로,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연결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합니다.
인권경영 거버넌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인권경영 거버넌스는 ‘최고경영진 – 인권경영 담당부서 - 유관부서’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CEO는 인권 이슈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인권과 관련된 주요 사안에 대해서는 의사결정을 하고 있으며, 인권경영 담당부서와 유관부서는 각각 인권 관련 리스크 관리체계를 이행하며, 이슈별 인권 관련 과제를 모니터링합니다.
-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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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권경영 담당조직
- 윤리경영
- 안전보건
- 정보보호
- ESG추진
- HR
- 주요 인권경영 사안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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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권경영관리체계 정립 및 운영
- 인권 관련 리스크체계 이행/모니터링
인권구제절차
SK커뮤니케이션즈 는 모든 인권 관련 요소에 대한 침해 방지를 위해서 이해관계자 참여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불이익 조치금지, 사안 관계자의 신원 및 내용 비밀유지 등 신고자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인권침해 사례를 직접 당하거나 목격할 시 아래 채널을 통해 제보해 주시면 사안의 특성에 따라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신속하게
해결책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보 접수
- 내용확인 및 제보자 보호
- 조사 착수
- 조사 완료
- 인권경영위원회 검토/심의
- 조치 or 종결
- 결과 피드백
[ 접수처 ] 이메일 : skcommshumanrights@sk.com 우편 : (04637) 서울시 중구 소월로2길 30, 17층 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문화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