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환경경영은 환경 보존에 기여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가치 있는 준비를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주주 및 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위해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환경 친화적 기업 활동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 환경경영 방침

SK커뮤니케이션즈는 환경문제 대처가 인류 공통의 과제이며, 깨끗한 지구 환경을 후손들에게 물려주는 것이 우리의 책임과 의무라는 인식 하에 경영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지구 환경 보존과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1. 1) 환경을 기업의 발전 요소로 인식하고 친환경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2. 2) ICT 기업으로서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저감 등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자원 순환과 친환경 Biz의 확대에 앞장서겠습니다.
  3. 3) 환경 관련 국제협약 및 국내 법규를 준수하며, 이해 관계자와의 협의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4. 4) 모든 구성원들에게 본 방침을 주지시키고, 환경오염 예방과 환경보존 의식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5. 5) 대회 이해관계자에게 환경정보를 공개하고, 지역사회 환경보전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장우홍

컴즈 디지털 환경 보호 캠페인

  • 메일함 휴지통과 스팸함 비우기
  • Nate 앱 모바일 다크모드 설정

환경경영 관리 현황

환경경영 관리 현황을 표로 구성
항목 단위 2021 2022 2023
온실가스
총 배출량
총계 tonCO2e 5,478 3,889 3,672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 tonCO2e 72 68 57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tonCO2e 5,406 3,821 3,615
에너지 소비량 총량 GJ 114,377 81,158 76,633
직접 에너지 소비량 GJ 1,411 1,313 1,083
간접 에너지 소비량 GJ 112,966 79,845 75,550
재생에너지 재생가능에너지
총 사용량
MWh 0 0 0
용수 사용량 용수 사용량 5,798 5,263 5,160
폐기물 폐기물 발생량 Ton 19.99 15.73 12.9
재활용량 Ton 4.09 3.35 2.87